최종편집 : 2024-04-25 오전 10:26:52

전체기사

종합

커뮤니티

병무상담 코너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사회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양양군,화상경마장 군민 뜻 따르겠다

양양군,군수의 독단과 군의회 무시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혀

2018년 11월 16일(금) 17:23 [설악뉴스]

 

- 화상경마장 손양면 유치를 놓고 지역에서 찬.반 여론이 갈려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다.이와 관련 의견을 밝히고자 하는 개인이나 사회단체가 있다면, 설악뉴스로 보내오면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할 경우 편집이 허락하는 한 편견 없이 소개할 계획이다.-편집자 주

양양군은 손양면(하양혈리 산5번지) 일원에 사업자가 화장경마장 유치를 신청한 것에 대해 3개 사회단체가 지난 15일 반대성명을 발표한 것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양양군은 먼저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소모적인 주민 분열 및 논쟁방지 차원에서 이를 바로잡고자 한다며 “군수가 독단으로 결정”했다는 부분과 “군의회와 군민을 무시했다”고 하는 부분에 대하여,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에서 모집하는 장외발매소는 호스파크형으로 장외발매소와 승마장 조성이 결합된 형태로 현재 진행단계는,사업자가 군수의 사업유치동의서를 첨부하여 사업 신청을 완료하고, 마사회에서 현지실사를 마친 진행 초기단계라고 설명했다.

향후 예비후보지에 선정이 되면, 주민공청회 개최, 군의회 의결, 마사회 이사회 의결, 농식품부 승인 등 제반절차를 거치게 된다면서 추진절차▲ 모집공고(마사회) → 유치제안 → 마사회 유치신청(지자체장 동의서 제출)▲현지실사 → 예비후보지 선정▲주민공청회 결과 및 의회동의서 제출(예비후보지 선정 후 2개월 이내)▲지역영향분석 및 이사회(마사회) 의결 ▲농식품부 승인신청 및 승인▲건물 신축(사업자) ▲건물매입 또는 임대, 시설물 설치, 운영(마사회)등의 절차를 밟게 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우리군에서는 손양면 지역이 예비후보지로 선정 될 경우, 2개월 이내에 주민공청회를 통해 군민의 찬성과 반대의견 등을 충분히 수렴하여 이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2일 손양면 이장 일동 등 주민 479명이 서명한 연명부를 첨부하여 “양양 호스테마파크 건립 유치 건의서”를 양양군에 제출하였고,이후 10월 23일 김○○외 2인(가칭 양양 말테마파크 주식회사)으로부터 양양 호스테마파크 건립 사업제안서가 양양군에 접수되어,군에서는 이후 사업제안서 검토, 한국마사회 방문 협의, 군의회 간담회 개최 과정 등을 통하여 사업자의 사업에 대하여 사업유치동의서를 승인하였다고 추진 경위를 설명했다.

이사업의 유치신청서가 접수된 이후에 한국마사회를 방문하여 세부사항에 대하여 논의 과정에서 금번 추진하는 모델이 기존의 도시형이 아닌 공원형 모델로써 기존 도시형장외발매소의 문제점을 상당부분 보완할 수 있고 장외발매소의 기능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을 위한 시설이 결합 된 점,낙후된 손양면지역의 발전을 위해 대다수의 손양면 주민들이 사업추진을 적극 원하는 사업임을 감안했다고 동의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예비후보지가 선정되면 2개월 내에 군민들의 찬성과 반대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 할 수 있는 주민공청회라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 된 점 등을 고려해서 사업유치에 동의 하였다는 점을 강조했다.

금번, 장외발매소 사업유치신청과 관련하여 일부에서 우려하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최종 선정까지는 아직, 여러 단계의 제반 행정절차 및 검증절차가 남아 있는 만큼 군민여러분께서도 커다란 관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여 주실 것을 부탁했다.

또한, 향후 충분한 군민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서 본 사업의 유치여부는 전적으로 군민들의 의견에 따라 결정할 것임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송준헌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설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악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설악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4 양양남대천 봄향기 예술마당 개최

고성군, 선거 전 후 산불 특별방지대책 강화

고성군플로깅 & 비치코밍 체험 공간 조성

속초시,임신‧출산 임신부에 출신교육 운영

양양 정다운마을에서 ‘정다운 숲속마켓’ 열린다.

속초경찰서,바다에 빠진 실종어린이 구조

‘2024 양양남대천 봄향기 예술마당 마무리 돼

속초시, 2024년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양양군,하조대 탐방로 및 주변 정비 추진

속초시,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접수 받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설악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227-05-69104(2009년10월26일) / 발행인겸 편집인: 송준헌 / mail: seoraknews@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준헌
Tel: 033-673-3114 / Fax : 033-673-3110 / 등록번호 : 강원아00057 / 발행일 : 2009년10일19일 / 발행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105-2
양양취재센터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3리 3-96번지
Copyright ⓒ 설악news.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