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오전 10:47:50

전체기사

종합

커뮤니티

병무상담 코너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사회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양양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적극 대응

상인들의 특이사항이나 큰 동요 없어...소상공인 피해 최소화 주력

2020년 02월 11일(화) 10:28 [설악뉴스]

 

양양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여파로 소비 둔화 및 관광객 감소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대응하기로 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10일 오전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다행히 우리군은 빠른 대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없는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이러한 상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방역 및 철저한 비상상황 체제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하면서 “소비활동 위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제 피해 최소화, 지역상권 활성화 등에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현재 양양전통시장은 기존에 간간이 보이던 외국인 이용객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발생 이후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이며, 전국의 확진자 증가 추세 여파에 따라 관내의 외식업과 숙박업 매출 감소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김진하 양양군수는 10일 오전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없는 청정지역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설악뉴스


다만, 5일장 상인 및 이용객이 기존보다 약간 감소한 것은 바이러스 영향도 있지만, 계절적인 영향도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소비가 위축되는 가운데, 현재 확진자가 없는 양양 지역에서는 아직까지 상인들의 특이사항이나 동요하는 움직임은 없으며 상황이 조속히 종료되기를 바라고 있다.

양양군은 매일 전통시장 주변 구간에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차량진입이 불가능한 시장 아케이드 주변 및 상가건물 내부는 전통시장 안전요원이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특이사항 발생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신속한 비상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한편, 양양군은 영세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개선사업 신청을 이달 28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운영하여 직원 회식과 점심식사는 물론 개별 모임장소로 시장상가 내 음식점을 적극 이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송준헌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설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악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설악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성 동호 앞 모래백사장서 여자 변..

속초 30대 부부 코로나19 확진자로 ..

양양군,경로당 무더위 쉼터로 재개..

고성군,학대 위기 고위험군 아동 집..

덕성여대 학생들 농촌봉사활동 구슬..

양양군,속초확진자 접촉자 전원 음..

속초해경,물놀이 안전 예방 드론 캠..

속초시,8월1일부터 외국인 전용택시..

양양초등학교 정문 앞 불법주정차 ..

양양군, 매호 생태복원사업 11월 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설악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227-05-69104(2009년10월26일) / 발행인겸 편집인: 송준헌 / mail: seoraknews@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준헌
Tel: 033-673-3114 / Fax : 033-673-3110 / 등록번호 : 강원아00057 / 발행일 : 2009년10일19일 / 발행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105-2
양양취재센터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3리 3-96번지
Copyright ⓒ 설악news.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