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1 오전 10:22:13

전체기사

종합

커뮤니티

병무상담 코너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관광,교육,환경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양양군청소년수련관.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17년 11월 15일(수) 09:50 [설악뉴스]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이 강원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 터전 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해 6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강원도 전역에서 우수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한 청소년 사례를 통해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효과를 인식시키고,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활동내용을 기초로 2017년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자를 종합심사를 한 결과, 양양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 ‘페이퍼플레인’이 최고 영예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플래시’와 ‘담쟁이’가 강원도지사상을, ‘청락’이 천주교원주교구장상을, ‘배리어’가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 우수지도자 부분에서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소속 김선래 지도사가 강원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양양군에서 모두 6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상식은 오는 17일(오전 11시), 원주인터불고 호텔에서 진행된다.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페이퍼플레인’은 양양지역 고등학생이 주축이 된 봉사동아리로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사회를 변화시킨다’라는 활동가치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활동을 펼쳐왔다.

재능기부와 모금활동 등을 기반으로 구성원 스스로가 직접 주체가 되어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현산요양원과 한마음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다.

‘플래시’와 ‘배리어’는 1:1 학습지도 등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청락’은 SNS 등을 통해 지역 관광명소 홍보활동을, ‘담쟁이’는 주차장과 담장 등에 벽화를 그려 지역사회에 기여했다.

현재 양양군청소년수련관에는 자원봉사와 학술, 문화예술 등 다양한 활동분야에서 22개의 동아리에 300여명의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오는 19일에는 이들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기획 단계에서부터 직접 참가하는 ‘제8회 청소년종합예술제’가 개최된다.

송준헌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설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악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설악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속초시,시민·도민 크루즈 타고 일본 가 보실래요...

오색케이블카 공사 전면 중단으로 표류

양양군의회,의원들 장기기증 참여 한다

양양군, 전 군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추진

양양군,남문리 일원 도시가스 공급 추진

양양군,풍수해 대비 우리동네 안전망 구축 추진

주민 신고로 해야오염 행위 선박 적발

양양군,여름철 모기 등 위생 해충 방역 강화

양양군,불법광고물 방지 시트 설치 완료

속초시,10인 미만 사업장 사회보험료 지원 추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설악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227-05-69104(2009년10월26일) / 발행인겸 편집인: 송준헌 / mail: seoraknews@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준헌
Tel: 033-673-3114 / Fax : 033-673-3110 / 등록번호 : 강원아00057 / 발행일 : 2009년10일19일 / 발행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105-2
양양취재센터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3리 3-96번지
Copyright ⓒ 설악news.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