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오전 10:26:52

전체기사

종합

커뮤니티

병무상담 코너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특집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이제 밝힐 건 밝히고, 말 할 건 말 하겠다

설악뉴스에 대한 위법한 행위 있다면, 한 건, 한 건 법적 대응 할 것

2018년 01월 05일(금) 10:41 [설악뉴스]

 

<기자의 눈>문재인 정부가 박근혜 정부의 블랙리스트를 주요 적폐로 지적 지난 정부의 주요 인사들에 대한 사법단죄를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양양군의회에서도 특정 언론을 블랙리스트로 올려 표적 예산 삭감을 시도 했었다.

양양군의회(의장, 이기용)가 2018년 양양군 예산을 심의 하는 예결위 계수조정 과정에서 이기용 의장이 설악뉴스를 표적으로 삼아 예산 삭감과 배제를 주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양양군의회의원들 중 고제철 부의장, 김정중 의원, 최홍규 의원과 양양군이 반대로 그 뜻을 이루지 못했다 한다.

이 과정에서 이기용 양양군의회의장이 ▲설악뉴스에 대한 광고 지원 예산 배제 ▲예산에 설악뉴스 광고 배제 부기(단서조항)을 달 것 ▲ 설악뉴스에 광고 집행 할 경우 관련 공무원을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겠다는 등 상식 밖의 주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수조정위원회 위원들에게 의장이 특정예산을 삭감할 것을 강요한 것이 계수조정위원들의 권한을 침해한 것인지, 의장의 정당한 권한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그러함에도 이기용 의장은 이런 행위가 자신의 고유 권한이라 강변하고 있다.

이는 이기용 의장이 설악뉴스를 찍어 ‘손봐주고’, ‘길 들이겠다’는 것과 무관치 않은 것이다.

특히 헌법의 가치를 수호하고 군민의 대의자로서 민의에 봉사하며, 예산심의권을 부여받은 지방의회 의원에게서 이런 발상과 발언이 나왔다는 것은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다.

더불어 차별 없는 세상을 가꿔야 할 의회에서 벌어진 비상식적인 행태를 말리기는커녕 동조한일부 의원들이 있다면 공분을 사기에 충분하다 할 것이다.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언론의 사명을 다한 특정 언론사를 표적으로 삼은 것은 양양 판 블랙리스트 지정이나 진배없는 일이다.

특히 이기용 양양군의회 의장은 지난 해 양양군 홈페이지를 통해 설악뉴스에 대해 조롱석인 음해와 허위사실 유포를 수차래 했다.

이와 관련 설악뉴스가 일절 대응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진행 중인 수사기관의 수사와 재판에 혹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오해를 살 소지가 있어 침묵 했었다.

이제, 관련 사건의 1심 재판이 종료 되었고, 또 다른 사건도 정리 되었기에 설악뉴스의 입장을 밝히지 않을 수 없다.

또 양양군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면서 양양군의회 의장이라는 직위를 적시해 의원들과 사전 논의의 과정을 거친 것으로 판단된다.

설악뉴스에 대한 위법한 행위가 있다면, 한 건, 한 건 법적 대응 할 것이다.

판사는 판결문으로 말하고 기자는 기사로 말한다는 말처럼 앞으로 밝힐 것은 밝히고 말 할 것은 기사로 말 할 것이다.

설악뉴스는 군민들의 알 권리에 더 충실 할 것이다.

한번 내 뱉은 말, 쏘아버린 화살,저버린 기회, 그리고 흘러간 세월....이는 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살면서 터득한 '돌아오지 않는 것 4가지' 명언이다.

공직자의 언행이 왜 중요한지는 부연해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알 수 있다.

설악뉴스는 새해에도 군민들의 알권리 때문에 얻는 불이익이라면, 그 어떤 것이라도 달게 밭을 것이다.

그래서 더욱 날카롭고 뾰족한 송곳이 될 것이다.

송준헌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설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악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설악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4 양양남대천 봄향기 예술마당 개최

고성군, 선거 전 후 산불 특별방지대책 강화

고성군플로깅 & 비치코밍 체험 공간 조성

속초시,임신‧출산 임신부에 출신교육 운영

양양 정다운마을에서 ‘정다운 숲속마켓’ 열린다.

속초경찰서,바다에 빠진 실종어린이 구조

‘2024 양양남대천 봄향기 예술마당 마무리 돼

속초시, 2024년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양양군,하조대 탐방로 및 주변 정비 추진

속초시,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접수 받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설악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227-05-69104(2009년10월26일) / 발행인겸 편집인: 송준헌 / mail: seoraknews@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준헌
Tel: 033-673-3114 / Fax : 033-673-3110 / 등록번호 : 강원아00057 / 발행일 : 2009년10일19일 / 발행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105-2
양양취재센터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3리 3-96번지
Copyright ⓒ 설악news.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